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번외편으로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에 대해서 쓰려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에 대해서 다루다가 잡자기 뱃살이 웬말이냐라고 할 수 있겠지만 곧 여름이 다가오고 있으니 노출할 때 최고의 주적인 뱃살빼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여름에 반팔 하나 입고 나가야하는데 뱃살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지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죠. 남자든 여자든 마찬가지입니다. 사실 일 년 내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겨울에는 옷으로 가릴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신경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가 갑자기 높아집니다. 노출의 계절. 본인이 노출을 하기 싫다고 안 할 수가 없는 계절입니다. 더운데 겉옷을 입고 다닐 수는 없죠. 그래서 제가 빠르게 균형있게 뱃살 빼는 방법에 대해서 저만의 노하우에 대해서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건강에 관심은 많지만 주로 식이요법에 관심이 많고 운동은 꾸준하게 하는 편이 아닙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걷기 운동 이외에는 거의 안하죠. 그래도 걷기운동으로 칼로리를 태워주면서 최대한 찌는 살을 억제하려고 하지만 체중이 조금씩 불어나는 것은 막지 못합니다. 가리면 된다는 생각에 게을러지는 편도 있구요. 하지만 곧 여름이 다가오니 저도 위기의식을 느끼고 뱃살빼기 작전에 돌입했고 지금 효과가 많이 나오고 있는 편입니다.

 일단 다이어트에 앞서 여러가지 유형이 있을 겁니다.

1. 뱃살이나 턱살 등 특정부위에 유독 살이 쪘다.

2. 전체적으로 살이쪘다.



 두 가지 유형이 대표적인데 다이어트 방식은 조금 다르지만 결국 접근하려는 몸매는 같습니다. 즉, 결국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죠. 하지만 제가 지금 쓰는 포스팅은 1번 유형에 더 도움이 되는 속성으로 쉽게 뱃살빼는 법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실천하기 어렵지만 최대한 요점만 공략해서 큰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균형있게 뱃살을 빼는 법이죠. 서론이 길었는데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식단조절

2. 운동

3. 영양소 섭취

 너무 당연한 말이죠. 하지만 이 당연한 것들을 실천하기 어렵고 꾸준히 하기 어려우니 살을 빼지 못하는 겁니다. 하지만 제가 위에서 속성으로 빼는 법이라고 했죠? 그럼 하나씩 어떻게 해야하는지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식단조절은 닭가슴살 위주, 채소 위주, 칼로리 계산하고.... 이런거 기억에서 다 지우세요. 평소 먹던 음식대로 먹으시면 됩니다. 대신 1일 일식 또는 이식으로 하면 됩니다. 너무 가혹하다구요? 속성입니다. 단시간에 빼는 방법입니다. 1일 일식은 저녁만 드시면 됩니다. 1일 이식은 아침, 저녁만 드시면 됩니다. 다이어트 명언중 하나가 아침은 황제처럼, 점심은 양반처럼, 저녁은 노비처럼 먹어라라는 말이 있지만 그건 세 끼를 다 먹을 때 하는 말이고 속성다이어트를 하려면 점심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저녁을 안먹으면 야식을 먹게 됩니다. 참을 수만 있다면 점심 이후로 4시경에 간식을 조금 하고 자기 전까지 물만 드시면 되는데 그건 너무나도 가혹합니다. 오히려 점심을 먹지 않는 게 도움이 됩니다. 점심을 안 먹으면 지칠 수도, 몸이 힘들 수도 있다구요? 아닙니다. 아침과 저녁을 드시면 점심 한 끼는 안드셔도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전 1일 1식으로 저녁만 먹습니다. 큰 무리가 없습니다. 대신 3번에 말한 영양소 섭취를 잘해야 합니다. 저녁만 먹는다고 하루내내 저녁 한 끼만 먹지는 않습니다. 10시경에 미숫가루를 먹고 비타민제를 하나 먹습니다. 그리고 저녁을 먹죠. 중간중간에 음료수도 많이 먹습니다. 차라리 점심을 먹는 게 좋을 거 같아도 칼로리량에서 보면 식사 한 끼를 참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간식을 밥처럼 드시면 안됩니다) 그렇다면 하루 총 먹는 양이, 미숫가루와 비타민제 약간의 간식과 음료수와 저녁 한 끼입니다. 물론 몸에 영양분이 부족하면 몸이 힘들어지고 그게 지속되면 이상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녁을 드실 때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면 됩니다. 제가 식단까지 짜드릴 수는 없습니다. 제가 식단까지 짜드리고 그대로 하면 꾸준히 실천하기 힘듭니다. 단, 저녁을 드실 때 충분히 많이 드셔도 됩니다. 한 가지 반찬이 아닌 여러가지 반찬으로 말이죠. 미숫가루, 비타민제, 간식, 음료수, 저녁 한끼 - 이 것이 힘들어보이겠지만 며칠 하면 오히려 점심을 안 먹게 됩니다. 몸이 기억하고 적응하는 것이죠. 하지만 점심을 먹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드시면 됩니다. 1일 일식이라는 것은 하나의 약속이지 무조건 지켜야 하는 법칙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운동입니다. 위에 나열한대로만 먹는다고 뱃살이 들어가면 대부분은 다이어트에 성공을 했을것입니다. 살을 빼기 위한 기본 법칙은 섭취 칼로리량보다 배출 칼로리량이 많아야 합니다. 섭취한 게 있으면 배출도 해줘야 하는 것이죠. 물론 배변작용으로 배출은 되지만 모든 칼로리가 배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운동으로 배출을 해줘야합니다. 그렇다면 속성으로 뱃살을 빼는 최고의 운동은 무엇일까요? 하루 10분정도만 투자하시면 됩니다. 플랭크 기본자세만 배우시면 됩니다. 플랭크 자세에 대해서 아직 포스팅을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속성뱃살다이어트에 대해서 소개를 드리고 있지만 플랭크 운동이 무엇인지 자세하게 일일이 다 설명드리기는 힘듭니다. 따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자세나 방법은 다른 블로그를 통해서 배우시면 됩니다. 플랭크 운동을 어떤 방식으로 해야하는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플랭크 운동은 복근 운동으로 하루에 1분정도만 투자하면 되는 운동입니다. 왜냐하면 1분 이상 하기 운동이기 때문이죠. 시간이 지나야 2분, 3분 이렇게 가능해집니다. 그만큼 극한의 운동이지만 투자 시간이 적다는 장점이 있죠. 이 극한의 운동을 3세트를 해주는겁니다. 처음에 20초가 한계면 20초 하고 잠깐 쉬고 20초 하고 반복해줍니다. 한계치까지 해줍시다. 시간나는 대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래도 하루에 총 10분정도 투자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번외로 운동은 아니지만 틈나는 대로 배를 주물러 주는 것도 효과가 크지 않지만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영양소 섭취입니다. 살을 빼도 병을 얻는다면 이 건 실패한 다이어트입니다. 영양소 섭취는 영양제로 해주시면 일단 좋습니다. 그리고 물에 타 먹을 수 있는 건강가루나 견과류, 그리고 차 등이 있겠습니다. 너무 지나치면 탈이 되니 적당하게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물은 꼭 하루에 1L 이상은 드셔야 합니다. 전 500ml로 4번은 넘게 먹습니다. 일어나서 한 잔 오전에 몇 잔 먹으면 거의 700~800ml 마시게 됩니다. 그대로 점심 저녁때 드시면 2L 이상 먹게 되는 거죠. 물을 많이 마시면 화장실을 자주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으나 몸에 나쁜 성질들도 같이 배출해준다는 생각으로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평소 먹는 식단보다 갑자기 섭취량이 줄어들면 배변작용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 가던 걸 이틀에 한 번 삼 일에 한 번 이렇게 바뀔 수가 있지만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그만큼 먹은 게 없으니깐요. 물론 그게 변비로 이어지면 안됩니다. 요거트나 유산균 제품도 자기 전에 혹은 기상 후 마셔주면 좋습니다.


 한 달만 실천하면 보통 4kg정도 빠진다고 보면 됩니다. 제 경험상 말이죠. 그리고 특히 뱃살쪽이 많이 빠집니다. 집중적으로 공략했던 부분이기 때문이죠. 위도 줄어들어서 폭식도 힘들어집니다

 지금까지 속성으로 뱃살 빼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 속성은 속성일뿐 다이어트는 이렇게 하시면 안 됩니다. 식단조절부터 운동까지 비슷한 점은 있지만 그 내용은 만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다들 올 여름 자신감 있게 반팔 옷 입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