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약간은 생소할 수 있는 비타민F입니다. 사실 우리가 흔히 듣고 흔이 아는 비타민의 종류는 A,B,C,D정도입니다. 하지만 비타민의 종류가 엄청 다양하다는 것을 아시나요? 일일이 다 포스팅을 할 예정이니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비타민은 바로 F입니다. 사실 비타민F는 비타민이라고 잘 부르지 않죠. 대신 필수지방산, 불포화 지방산이라고 부릅니다. 리놀레산이라고 하죠. 이 필수지방산은 피부에 좋은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과잉시 문제점도 있는데요. 하나씩 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필수지방산이란 인체에서 합성되지 않고 음식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이어서 비타민F의 효능을 보겠습니다. 일단 우리가 좋아할만한 효능인데 바로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그리고 모발을 만듭니다. 탈모가 있다면 비타민F는 도움이 될 수 있곘네요. 그리고 체중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고(지방 연소) 심장병을 예방합니다.

 이런 비타민F가 결핍된다면 생기는 문제점은 피부에 트러블이 옵니다. 습진, 여드름 그리고 면역능력 저하 등으로 피부를 약하게 만들죠. 그리고 혈관을 수축시킬뿐 아니라 어린이들의 성장의 저해를 가지고 옵니다. 그리고 탈모도 온다고 하네요. 또한 시각기능 저하도 오게 됩니다.


 그러면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비타민F를 섭취하는지입니다. 비타민F를 섭취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참기름, 들기름 등 여러 기름들을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식물성 기름들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비타민F를 과잉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비타민E를 결핍시킨다고 합니다. 즉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하더라도 과잉시 부작용은 언제나 따라오는 법이죠. 과잉부작용은 어떤 식품이든지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합니다.

 생소하지만 결핍시 문제점이 큰 비타민F. 우리가 평소에 신경쓰지 않지만 그래도 날마다 섭취는 하고 있는 비타민F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