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단 제 프로필부터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키 175cm 몸무게 69kg

 사실 과체중은 아니지만 배와 턱살이 많이 나와 보기 좋은 몸매는 아닙니다. 운동을 하고있기는 하지만 건강 위주의 운동만 하고 있고 다이어트를 위한 근력운동은 크게 하고 있지 않아서 유지만 할 뿐입니다. 게다가 먹는 것을 좋아해서 왠만한 운동으로는 살이 잘 빠지지 않더라구요. 그렇다고 70을 넘기지는 않습니다. 뱃살과 턱살만 빼면 괜찮은 몸매가 유지될 거 같은데 말이죠.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욕을 억제해서 살을 빼는 다이어트도 중요하죠. 그렇다면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단순 제 노하우입니다.

1. 물을 많이 마셔라

2. 천천히 먹어라

3. 위의 크기를 줄여라

4. 참아라


 일단 1번부터 설명하자면 물로 공복감을 없애는 것입니다. 궁극적 해소는 아니지만 식욕을 지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몸에도 좋으니 일석이조죠? 2번 천천히 먹어라 이것은 빠르게 먹으면 더 많이 먹기 때문에 위의 크기가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물론 천천히 오래 먹을 수도 있지만 빨리 먹는 것보다는 적게 먹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위의 크기 줄이는 것과 연관이 있습니다. 위의 크기를 줄이는 것이 식욕을 억제하는 가장 핵심이 되겠습니다. 먹는 것도 많이 먹다가 보면 더 많이 먹게 됩니다. 바로 포만감을 느끼는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먹는 습관을 바꾸고 천천히 먹고 조금씩 먹게 되면 조금만 먹더라도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 포만감을 느끼고도 더 먹고 싶을 때에는 그만 드세요. 충분히 먹은 것입니다. 식욕을 억지로 억제하지는 말고 자연스럽게 억제해주시면 됩니다. 소식이 몸에 좋습니다. 너무 안먹으면 문제가 되겠지만 조그마한 운동으로도 몸무게 유지가 된다면 그게 딱 맞는 양입니다. 거기서 운동을 더 해서 몸무게를 빼주시면 됩니다. 저도 좋은 몸매 가꾸고 있고 지금 철봉운동을 하고있으니 언젠간 초콜릿 복근을 만들어서 인증해보겠습니다. 다들 건강해지는 그날까지 파이팅입니다!

요즘 시간에 쫒겨 포스팅 질이 좋지 않지만 더 노력해서 더 좋은 양질의 포스팅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