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바로 담배와 돈에 관한 것입니다. 저도 담배를 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피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건강도 있겠지만 바로 돈때문이죠. 10년간 피면서 담배에 쓴 돈을 환산해보니 약 1000만원정도 되더라구요... 하루에 최소 한갑은 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건강 헤치고 돈 낭비하고... 정말 후회스럽습니다. 그리고 담배를 끊은 가장 큰 계기가 제가 모은 돈을 어떤 계기로 다 날리게 됐습니다. 그 내용은 비밀로 하겠습니다. 담배피는 돈은 돈도 아니라고 생각한 적이 있었지만, 상황이 이렇게 되다보니 담배를 피기가 너무 무서워졌습니다. 사실 돈때문에 담배를 끊는 거라면 돈이 다시 모이면 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도 있고 남들보다 너무 늦어지다 보니 담배를 피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서 지금은 피지 않습니다. 건강도 챙기고 돈도 챙기고, 1석 2조입니다. 하지만 담배를 필 때 그 허전함은 그 행복함(?)은 너무나 그립네요. 지금도 담배를 너무 피고 싶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담배가 너무 생각납니다. 그리고 담배를 피지 않으니 무언가 할 게 없고 너무나 허전합니다. 하지만 담배를 피지 않을 때마다 돈이 모인다는 생각에 질병에 노출이 덜 된다는 생각에 꾹 참습니다. 담배를 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1. 담배 대신할 대용을 찾아라.

2. 돈과 건강을 생각해라.

3. 담배를 피면 남에게 피해를 주지만 안 피면 그렇지 않다.

 저는 이정도 동기부여를 만들었습니다. 담배 대신할 대용은 주로 물과 사탕 카라멜 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들로 채웠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했습니다. 지금은 근력 위주 운동으로 철봉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집에 턱걸이 할 수 있는 운동기구를 사고 철봉처럼 매달리면서 상체 운동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담배를 안 피면 돈이 얼마나 모일까요?

 제가 하루에 한 갑을 피니 4500 곱하기 365를 하면 1,642,500원입니다. 사실 년간으로 따지면 큰 돈이 아닙니다. 제가 날린 돈을 메꿀 수 없습니다. 하지만 더 크게 봐서 10년 안피면 16,425,000원입니다. 담배갑은 오를테니 2천만원 가까이 되지 않을까요? 그래도 제가 날린 돈을 전혀 메꿀 수 없지만 10년 뒤에 약 2천만원을 아끼는 것입니다. 50년으로 보면 1억이 넘는 돈을 아끼는 것이죠.

 하지만 담배를 안 핀다고 그 돈이 모아질까요? 사실 그게 가장 애매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 담배 안피고 그 적금으로 10만원씩 저금을 하고 있습니다. 이 돈은 중간중간 목돈이 필요할 때 쓰겠죠. 그렇다면 제가 어딘가에 써야할 돈이 있는데 그것을 아낄 수 있는 것입니다. 솔직히 자신없습니다. 술 마시면 다시 필 수 있는 게 담배입니다. 하지만 다시 담배를 손 대더라도 다음날 다시 끊을 수 있는 그런 의지, 물론 완전 피지 않을 의지. 가장 중요합니다. 저도 실천하고 있으니 여러분도 담배 피지 말고 20년만 모으면 약 4천만원, 외제차 뽑으시길 바랍니다. 담배를 참으면서 돈과 건강을 지킨다는 행복을 느끼십시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