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만성피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성피로는 일반 일시적인 피로와는 다르게 하루내내 몸이 무겁고 잠을 자고 난 후에도 피로감을 느끼는 질병입니다.



만성피로가 계속되면 스트레스성 우울증까지도 오게 된다고 합니다. 하루내내 피곤한데 정신적으로 좋을 이유가 하나도 없겠죠?

정신건강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회사생활 등에서도 의욕의 저하되어 좋은 성과를 내지 못하게 됩니다. 이는 곧 우리 실생활과도 관련이 있죠.

만성피로는 원인을 빨리 찾아야 하며 치료법을 알고 극복하셔야 합니다.

만성피로의 원인은 크게 세 가지정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 신체적인 문제

2. 정신적인 문제

3. 생활패턴 문제



일단 1번의 신체적인 문제에서는 크게 바이러스 감염, 면역계 문제, 호르몬 불균형이 있습니다. 이는 약물로 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혼자 극복한다고 해서 쉽게 극복될 수 있는 원인이 아닙니다.

2번과 3번은 일시적인 문제로는 만성피로증후군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정신적인 문제가 오래 지속되거나 잘못된 생활패턴이 오랜기간 지속되어 누적되는 경우 만성피로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만성피로라는 놈을 어떻게 해야 치료할 수 있을까요?

신체적인 문제일 때는 의사와 상담하여 의사의 처방에 따라 약물투여 혹은 비타민 등을 섭취하여야 합니다.

정신적인 문제일 경우는 생활패턴의 문제와 복합적으로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정신적인 문제가 심하면 병원을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생활패턴도 개선이 됩니다.



다만 생활패턴만의 문제로 만성피로가 왔다면 이건 본의 의지와 노력을 통해 개선을 하여야 합니다. 잠이 드는 시간과 잠을 자는 시간 밥먹는 시간과 인스턴트 음식보다는 과일, 채소 위주의 음식들로 바꿔나가야 합니다.

만성피로는 한 번 걸리면 정말 지독하게 따라다니는 질병입니다. 본인의 노력 없이는 쉽게 치료되지 않죠.



그리고 피로가 오면 오히려 운동을 해주시는 것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힘들다고 누워만 있으면 오히려 개선되기는커녕 더 안좋아지죠. 햇빛을 쇠고 땀을 흘리고 푹 주무시면 개운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양부족도 만성피로 증후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영양보충오 필수입니다.



다들 세상 살아가는 게 피곤하시겠지만 또 열심히 산 만큼의 보상이 있으니 미래를 생각하며 파이팅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